비갱신형 암보험, 암보험추천,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저렴한 보험료로 좋은 보장받기

 

비갱신형 암보험이나, 암보험 추천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암이라는 질병이 많은 사람들에게 발병의 가능성이 있는 위험한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암은 이제 특별한 누군가가 걸리는 불치병이 아니라

누구라도 언제든 발병할 수 있는 난치병이라는 인식이 일반적인데요.

병이 발병하면 고칠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암은 누구나 대비를 해야하는 필수대비 질병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추천상담받기

 

국민 4인 중 1명은 암환자라는 통계가 나올 정도로 발병율이 높은 암.

물론, 현재까지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후 암 발생율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젊은 층인들 암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죠.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공해, 스트레스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하는 암은,

치료의 가능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일단 발병하면 치료기간 동안 막대한 비용과 경제활동의 불가능때문에 가정경제를 더욱 힘들게 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보장성 보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보험의 하나로 꼽히는 것도 암의 이런 특성 때문이죠.

 

 

 

 

가장이 암에 걸리면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는 경제활동을 치료기간동안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암치료비로만도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비용문제로 인해 암치료를 중간에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다행스럽게도 암은 이제 치료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희망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요령 및 추천상담받기

 

때문에 암이 발병하는 상황을 대비하는 암치료비용과 그동안의 생활비등을 책임지는 보장성 보험등은 반드시 준비되어야 하는 것이죠.

 

하지만 암 보장보험의 필요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암보험의 내용은 점점 축소되어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 10년 동안 암진단율이 77%나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보니, 암보험을 운영하고 있는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손익을 맞추기 위해 보험료를 높이고 보장내용을 축소하는 것이죠.

 

 

때문에 암보험은 미리 가입하여 두는 것이 적은 보험료로 안전한 보장을 받는 요령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아무 암 보험이나 무작정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은가 하면 그건 또 아니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암보험을 조금 더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보험료에 관해서 가입자가 혼동하기 쉬운 환금형과 소멸형 보험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환급형 암보험??

 

암보험 중에서는 고객이 냈던 보험료를 돌려주는 일명 환급형 암보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냈던 보험료를 돌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단순히 생각하면 환급형이 소멸형보다 경제적이니 측면에서 나은 상품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을 따져보면 두 상품간에 분명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떤 상품이 더 낫다라도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두 상품간의 차이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생명보험사 보험상품들, 일명 생보사의 보험들은 같은 이름 같은 보장이 되는 상품이라 할지라도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정하고 있습니다.

 

환급형 암보험, 순수보장형 암보험 비교견적받아보기

 

환급형의 경우 보험사마다,

상품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보장기간이 끝나면 고객이 냈던 보험료를 돌려줍니다.

손해보험사 보험은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상품에 적립보험료를 얼마나 넣느냐에 따라 나중에 환급금이 결정되는 방식을 택하고 있죠.


순수보장형은 말 그대로 가입기간 동안 보장을 받고 보장기간이 끝나면 계약과 보험료가 모두 없어지는 구조입니다.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되는 장점이 있죠.

 

 

 

 

환급형 상품의 경우 순수보장형보다 보험료가 비쌉니다.

예를 들어 30세 고객의 순수보장형의 보험료가 월 10만원이고 환급형은 12만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보통 보험료 납입기간을 20년으로 선택했다면 총 보험료는 2880만원이고 순수보장형보다 480만원의 보험료를 더
내는 것이 됩니다.

 

보험사는 이 더 받은 보험료를 운영하여 수익을 내고 보험사가 제시한 공시이율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기 납입 보험료를 돌려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환급형 보험은 보험증서에 ‘만기 생존시 기 납입 보험료 지급’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사의 종신보험이나 건강보험의 경우 만기가 80세.

주계약인 사망보험금은 종신까지 유지되지만 병원비와 관련된 특약들은 80세 만기가 일반적입니다.

손해보험의 경우 상해 관련 특약들은 100세까지, 질병 관련 특약들은 80세가 만기죠.

따라서 생명보험사는 80세에, 손해보험은 100세에 보험이 종료됩니다.

 

환급형 암보험, 순수보장형 암보험 비교견적받아보기

 

기 납입 보험료의 환급은 이때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보험료 환급은 고객이 냈던 보험료 전액을 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보험마다 표기 방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만기 축하금이란 항목에 풀어 쓰여진 설명으로 피보험자가 만기까지 생존해 있을 경우 기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를 지급한다라고 쓰여있습니다. 즉, 특약 보험료 부분은 소멸되고 주계약 부분만 남는 것인데요 여기에 소비자들이 놓치기 쉬운 함정이 있는 것입니다.

 

만기 이전에 피보험자가 사망한다면 계약자는 괜히 비싼 보험료를 낸 것이 되는 것이죠-_-;;

 

 

 

 

또 설령 만기 환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전액을 돌려 받는 것이 아니라 주계약 부분만을 돌려받게 되기 때문에 실상은 절반 정도의 돈만을 돌려 받는 것이죠. 50년동안 물가상승분을 감안하고 돌려받는 금액을 생각해본다면-_- 그냥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것이 나을지도 모른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환급형 암보험, 순수보장형 암보험 비교견적받아보기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은 손해보험사 상품으로 생각해보면 더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모든 보장보험료는 똑같고, 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차이처럼 적립보험료를 더 넣는 것입니다.
적립보험료는 그냥 보험에 저축하는 것과 똑같은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공시이율을 적용 받으면서 만기에 내가 돌려 받을 환급금을 만들어 가는 것이죠.

 

그래서 만기환급형보다는 오히려 순수보장형이 경제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같은 보장일 때 보험료는 최대한 낮추어 남는 보험료만큼을 다른 저축이나 투자를 통해 수익을 도모하는 것이 오히려 이익이니까요.

 

 

 

암보험은 선택의 기준에 따라 순수보장형, 혹은 만기환급형뿐 아니라

특약의 설정등의 부분에서 무척 세심하게 신경써야 하는 보험입니다.

큰 병을 보장해주는만큼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고, 때문에 가입당시에 최소한의 경제적 부담선에서 가입을 해야 지속적인 보험유지가 가능하죠.

 

그래서 비갱신형 특약설정등의 세부사항들을 조금 더 면밀하게 검토한 후 가능하다면 보험비교사이트등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환급형 암보험, 순수보장형 암보험 비교견적받아보기

 

현재 시중에는 다양한 보험비교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을 원하는 품목의 보험에 한해 상담을 진행하고

나의 현재 재무상태를 고려한다음나에게 맞도록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할 수 있죠.

 

 주의할점은.

무조건 특성 브랜드의 특정 상품만을 가입권유하거나

혹은, 무조건 높은 금액의 납입상품을 권하는 등 가입자 입장에서의 상담을 진행하지 않는 곳에서 상담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

오히려 가계에 부담을 느낄정도로 과도한 납입보험료 때문에 부담을 느끼게 되거나

혹은 조금 더 좋은 상품을 가입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는 점입니다.

 

 

 

위 링크는 제가 직접 재무상담 및 암보장 관련 상품들의 상담을 받아본 곳입니다.

그래서 다른 곳 보다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암보험 비교견적받아보기

 

금융관련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 상담원의 믿을 수 있는 상담은 기본으로 받을 수 있고,

특정 회사의 특정 상품을 권장하는 일 없이

개인의 재무상태를 먼저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추천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

나에게 조금 더 잘 맞는 연금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상품의 비교를 통해 납입보험료를 살짝 줄이면서 동일한 보장을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을 발견할수도 있고

더 좋은 보장내용을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회성 상담으로 상담을 끝내는 곳이 아니라는 점도 추천할만 합니다.

최초1회에는 자신이 상담받고 싶은 특정 상품의 상담을 위주로 진행되지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자산관리나, 목적자금의 포트폴리오 구성등 다양한 재무주치의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주기 때문에 유료 재무관리서비스 못지 않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