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없는 암보험 추천, 왜 갱신없는 암보험인가?

 

암보험을 가입하다보면 흔하게 만나는 단어 중 갱신없는 암보험, 혹은 비갱신암보험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갱신없는 암보험이 경제적으로 훨씬 합리적이며 유리하다고 광고하는 다양한 암보험상품들, 과연 갱신없는 암보험이 정말 유리한것일까요? 또 유리하다면 왜 유리할까요?

 

암보험을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바로 그것 갱신없는 암보험에 대해 살짝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갱신없는 암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성

 

갱신없는 암보험이 추천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경제성입니다. 만기까지 갱신없이, 처음 보험료를 그래도 쭉 이어간다는 점에서 아무래도 매달의 예산을 짜기에도 좋고, 시간이 흘러가면 할수록 화폐의 현재가치가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대체적으로 30대를 기준 삼았을때 3~4만원 정도에서 보험료가 형성된다는 기준으로 본다면, 갱신없는 암보험의 이 정도 보험료는 크게 부담될 정도가 아니며, 이 보험료가 내는 동안 오르지 않는다는 점은 분명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른 유동성은 필요하다.

 

물론 그렇다고 하여 어떤 상황에나 누구에게나 갱신없는 암보험이 유리하다고 주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이미 많은 보험이 들어있고, 갱신없는 암보험이라 해도 그 비용이 부담되는 경우라면, 또 다소 이른 가입으로 아직 보험료를 부담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는 사회초년생의 경우라면 갱신없는 암보험의 매달 3~4만원의 비용은 분명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 50대 이상에서 암보험이 필요한 경우에도 기본 암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무리가 갈 수 있죠.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갱신없는 암보험이 아닌 갱신형이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주기적으로 갱신이 이루어져 상품의 비용이 올라가긴 하지만, 가입초기에 책정되는 보험료의 액수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양자간 어떤 선택을 하는지는 나의 자산상태와 연령등을 고려해 선택해야합니다.

 

 

 

좋은 상담사를 통하면 다양한 방법을 만날 수 있다.

 

또 하나 추천하고 싶은 것은 좋은 설계사 혹은 전문가의 설계를 받는 것입니다. 같은 갱신없는 암보험을 가입하더라도 금액을 조정하거나 혹은 유형을 조정해, 조금 더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보험을 구성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갱신없는 암보험을 하나의 구좌로 가입하지 말고 두개로 나누되 하나는 환급형, 하나는 보장형으로 한다면 또 비용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런 조정은 가입설계사나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나름의 비밀팁같은 것인데요. 이런 분들을 만나 맞춤설계를 받으면 조금 더 나은 갱신없는 암보험의 구성이 가능하겠죠?

 

위 링크는 제가 암보험을 가입할때 상품 구성에 있어 나름의 요령을 배웠던 곳인데요. 내 보험을 가입하는것 같이 자세한 설명과 보험료를 낮추는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받았던 곳이라 추천해봅니다. 암보험을 가입하려하신다면 상담받고 도움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