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료 필수이지만 계속 오른다. 가입을 서둘러야 하는 단순 마케팅일까?

 

얼마전 뉴스를 통해 올 9월 실손보험료가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실손보험료인상은 실손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에서는 단골로 사용되는 일종의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데요. 실제로 9월 중 인상 소식은 그 근거가 꽤 강한 것이라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소식이기도 해요.

실손보험료 맞춤상담 무료포트폴리오

 

그렇다면 올 9월에 오른다는 실손보험료는 뭐가 얼마만큼 왜 오른다는 것일까요? 또 인상전에 가입하려면 어떤 부분들을 확인하고 고려해야하는 것일까요?

 

 

 

 

실손보험 자기부담금의 인상.

 

올 9월의 실손보험료 인상근거는 사실 보험료 자체의 인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입자에게는 실질적인 인상이나 다름없이 적용되기 때문에 체감상 인상이 된다는 부분을 부각시키고 있죠. 이 인상소식의 가장 큰 부분은 실손보험료 자기부담금에 대한 내요입니다.

 

실비라는 항목은 실제로 의료서비스를 받은 다음 원무과에서 가입자가 실제로 지불해야하는 그 비용인데요. 여기에 자기부담금이란 서비스 이용자가 의료실비보험을 갖추고 있을 경우 보험에서 보장을 받고 남은 부분, 그러니까 요즘의 상품을 기준으로 한다면 실비의 90% 혹은 80%를 제외한 남은 금액을 의미합니다. 바로 이 부분이 현행은 90%와 80% 선택 가능하지만 9월부터는 모두 80%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화하는 것이죠.

 

 

 

이 변화가 가져오는 차이는?

 

그렇다면 이 부분이 실질적으로는 어떤 차이를 가져오는 것일까요?

바로 비용적인 부담으로 이어지는데요. 보통 실비보험의 가입자들은 향후 화폐가치의 변화나 보장내용의 구성들을 고려해 대부분 80% 보다는 90% 보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손보험료 맞춤상담 무료포트폴리오

 

이 부분이 80%로 줄어든다는 것은 실제로는 내가 지불해야하는 비용이 2배가 된다는 것이죠. 앞으로 화폐의 부담이 점점 커진다는 점이나 의료서비스 관련 다양한 이슈들을 종합해볼때 이 비용은 단순히 현재의 2배 이상이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때문에 현재 90% 보장이 가능할때 가입해두는 것이 조금 더 나은 보장을 저렴한 비용으로 갖출 수 있는 비결이라는 이야기들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서둘러두면 좋은 의료실비보험

 

실비보험이나 암보험등 대한민국의 성인남녀가 가장 대표적으로 가입을 많이 하는 보장성 보험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일찍 서둘러 가입한 상품이 조금 더 저렴한 비용과 보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죠. 그래서 가급적 건강을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은 특히나 조금 일찍 가입하기를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손보험료 맞춤상담 무료포트폴리오

 

그렇다고 해서 따질 부분을 따지지 못하고 서둘러 가입하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되도록 가입하면서 따질부분은 따지고 개인에 따라 맞춤으로 보강하고자 하는 부분들은 보강할 수 있어야 제대로 된 실손보험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 링크는 다른 보험이 아닌 실비보험만을 실손보험 인상전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비교해줄 수 있는 전문가의 무료상담링크입니다. 지금 실손보험 인상전 가입을 준비한다면 가입 최종 결정전 꼭 상담을 받고 좋은 상품을 선택하고 구성해보세요.

 

 

홍보배너링크

+ Recent posts